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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순수 전기차량 i4 출시 소식! 차량 정보와 가격은?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3. 30. 14: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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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BMW의 순수 전기차량 i4 출시 소식을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지난 28일, BMW 코리아는 브랜드 최초의 순수 전기차량 'i4'를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는데요.

4 시리즈 그란쿠페를 토대로 만들어져 매력적인 조형, 가족용 차량으로 쓰기에 적당한 실내공간,

균형 잡힌 성능, 전기차 특유의 정숙성을 갖춘 것이 특징입니다.

 

순서 전기차 4-도어 쿠페 모델 i4는 국내에서 초대 물량 3,700대가 이미 사전계약을 통해

완판 되며 소비자들로부터 관심을 많이 받고 있다는 것이 증명된 셈인데요.

 

 

i4는 국내에 eDrive40과 M50 두 가지 파워 트레인으로 출시되며,

특히 i4 M50 모델은 M이 선보이는 최초의 고성능 순수 전기 모델로,

사륜구동 시스템을 비롯하여 M 전용 사양인 어댑티브 M 서스펜션,

M 스포츠 브레이크 등이 기본 탑재됩니다.

 

i4는 4시리즈 그란쿠페의 역동적인 비율을 그대로 지닌 4-도어 쿠페 모델로

얇고 매끄러운 디자인의 헤드라이트와 수직형 키드니 그릴이 강렬한 인상을 주고

짧은 프론트 오버행 프레임리스 도어, 앞에서 뒤로 부드럽게 흐르는 듯한

루프라인은 역동적인 실루엣을 완성시켜줍니다.

 

차체의 크기는 전장 4785mm, 전폭 1850mm, 전고 1450mm, 휠베이스 2855mm로

트렁크 용량은 기본 470ℓ이며 40:20:20 비율로 접히는

2열 시트를 모두 접으면 1,290ℓ로 늘어납니다.

 

 

내부는 프레임이 없는 12.3인치 계기판과 14.9인치 터치 컨트롤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슬림한 디자인과 함께 8세대 i 드라이브를 탑재하여 운전자의 편의성을 강화시키며

깔끔하고 직관적인 그래픽 디자인과 빠른 반응속도를 제공합니다.

다기능 버튼이 있는 3-스포크 디자인의 스티어링 휠은 M 컬러 스티칭의 블랙 워크나파가죽 스티어링 휠 림과

유선형 썸레스트가 적용되어 직관적이면서도 스포티한 느낌을 제공합니다.

 

 

i4 eDrive40은 1개의 전기모터가 탑재되는 후륜구동 모델로 340마력의 최고출력,

최대토크 43.8kg.m을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5.7초 만에 도달합니다.

 

또한 i4 M50은 앞 차축에 258마력, 뒤 차축에 313마력의 전기모터가 탑재되어

합산 544마력의 최고출력과 최대토크 81.0kg.m을 발휘하며,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3.9초만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환경부 기준 1회 충전 주행거리는 i4 eDrvie40이 429km

i4 M50이 378km이며 최대 205kW 출력의 DC 고속 충전소를 활용하면

10분 만에 최대 164km(i4 eDrive40 기준)의 주행거리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주행거리가 부족하다고 느낄 수 있지만 회생 제동 시스템으로 보완할 수 있는데요.

'적응형 회생제동'기능 등 총 4개의 회생제동 모드가 탑재되어

인공지능(AI)이 주변 상황과 교통흐름을 다각적으로 판단하여

에너지 회생 효율을 최적화하는 기능입니다.

 

i4는 모든 트림에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차선 유지 어시스트,

충돌 회피 조향 어시스트 등으로 구성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

서라운드 뷰, 파킹 어시스트 플러스, 1열의 열선시트,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기본으로 탑재되며 BMW 라이브 콕핏 프로페셔널과

BMW 커넥티드 패지키 프로페셔널을 기본 장착하여 안전한 주행을 지원해 줍니다.

 

또한 3존 에어 컨디셔닝, 앰비언트 라이트, 스마트폰 무선 충전, 전동식 트렁크,

컴포트 액세스, 발 동작으로 트렁크 개폐 기능 등을 기본 제공하여 편의성까지 높여주었습니다.

 

여기에 i4 eDrive M 스포츠 프로, M50, M50 프로에는

레이저 헤드 램프, 어댑티브 서스펜션, 1열 통풍시트, 2열 열선시트,

M 스포츠 브레이크, 하만카돈 스피커 리어 스포일러가 추가됩니다.

 

BMw i4는 독일계 럭셔리 브랜드 중에서는 유일한 1억 원 이하 세단형 전기차로

포르쉐 타이칸, 아우디 e-트론 GT에 가장 근접한 구성입니다.

 

가격은 i4 eDrive40 M 스포츠 패키지 6650만 원

i4 eDrive40 M 스포츠 프로 7310만 원

M 퍼포먼스 모델은 i4 M50 8490만 원

i4 M50 프로 8660만 원이며

 

여기에 국고 및 지방자치단체 전기차 보조금을 지원받을 경우

지역에 따라 i4 eDrive는 최대 580만 원대, i4 M50은 최대 540만 원대까지

지원받아 구매 가능합니다.

 

전기차 i3를 통해 수입 전기차 시장을 주도한 BMW는

최근 전용 플랫폼 기반의 ix와 x3 기반의 ix3,

4 시리즈 그란쿠페 기반 i4까지 전기차 라인업을 강화했으며

여기에 신형 7시리즈 기반의 i7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오늘도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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